AI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입니다.
AICE Associate 자격증을 따기 위해 인터넷 강의를 찾아보던 중 이패스코리아의 교육내용이 가장 실전적이고 시험 준비에 효과적인 느낌을 받아서 수강하였습니다.
AICE 공식 홈페이지의 인터넷강의도 구매하여 수강하였는데 비교해보면, 이패스의 강의가 머신러닝 기법의 원리라던가 코드를 왜 이렇게 짜야하는지 이유, 어떤 부분에서 실수를 하기 쉬운지 등의 팁들을 짧은 시간내에 상대적으로 보다 잘 설명해주었습니다.
이패스 인터넷 강의를 전반적으로 꼼꼼히 수강해면서 코드를 직접 쳐봐야하는 것은 기본이고, 모든 모의고사를 다 풀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파이썬의 소소한 문법을 모르는 경우, 예를 들면 괄호들의 종류[[ ]], [ ], ( ) 별로 어떨때 사용해야 하는지 정확히 모르면 코드의 맥락을 알아도 오류가 나는 부분들이 의외로 복병이었습니다.
전처리 문제 중에서 괄호 하나 때문에 오류나서 코드 실행이 안되면 이후 문제에서 모델링을 아무리 잘해도 계속 오류가 나는 상황이 발생해서 이런 점들을 세세히 신경써야겠습니다.
또한 비슷한 기능을 하는 서로 다른 명령어들(pivot_table - groupby, plt.bar - sns.barplot - sns.countplot - sns.histplot 등)은 무슨 차이가 있고 코드는 어떻게 다른지 혼동하지 않도록 숙지했습니다.
AICE 홈페이지의 모의고사를 풀면 내가 제대로 풀었는지 알수가 없는데, 모의고사 풀이법을 설명해준 이패스의 강의가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추가로 validation data를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지(어떤 모델에서는 validation data를 별도로 사용하고 어떤 모델은 validation data 미지정하는 이유), 어떤 경우(모델)에 데이터에 대한 scaling이 필요한지 아닌지 등이 강의내용에 충분히 나오지 않아서 잘 구분해서 숙지한다면 여러가지 모델링을 동시에 다룰 때 오류를 줄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